티스토리 뷰

반응형

 

암호화폐 솔루션 기업 리플랩스가 올해 말 스테이블코인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리플 USD (RLUSD)**는 미국 달러와 국채 등을 담보로 발행되며, 회계법인의 감사도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다만, 각국 규제 당국의 승인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사용 가능 여부는 국가별 규제 체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

항목 세부 내용
스테이블코인 이름 리플 USD (RLUSD)
발행사 리플랩스
협력 거래소 업홀드, 비트스탬프, 비트소, 문페이, 인디펜던트리저브, 코인메나, 불리시
발행 예정일 2024년 연내
담보 자산 미국 달러, 국채
감사 여부 회계법인의 정기 감사
규제 영향 각국의 규제 당국 승인에 따라 사용 가능성 달라질 수 있음
특징 변동성이 낮은 스테이블코인, 법정화폐와 연동

리플의 비전

리플의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이번 파트너십과 RLUSD 출시와 관련해 "거래소 파트너들과 함께 RLUSD가 기업용 스테이블코인의 황금 표준이 될 것"이라며, 유용성, 수요, 규정 준수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스테이블코인은 달러화 등 법정화폐에 가치를 고정시킨 암호화폐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는 달리 변동성이 낮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기업용 스테이블코인은 거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어 금융권 및 다양한 산업에서의 활용 가능성이 높습니다.

리플랩스와 XRP

리플랩스는 2012년에 설립된 암호화폐 솔루션 기업으로, XRP 프로토콜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오픈소스로 개방하여 누구든지 개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리플의 P2P 분산 원장 시스템은 은행 간 거래에서 효율성을 높여주며, 누구든지 XRP 송금 기록을 열람, 복사, 보관할 수 있는 투명성을 자랑합니다.

 

이번 RLUSD 출시는 리플의 글로벌 시장 확대와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스테이블코인의 역할을 한층 강화할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덕은지구 내 대장~홍대 광역철도 정거장 확정: 고양시민 교통 편의성 향상 기대 (tistory.com)

 

덕은지구 내 대장~홍대 광역철도 정거장 확정: 고양시민 교통 편의성 향상 기대

고양시의 교통 인프라가 한층 강화됩니다. 대장~홍대 광역철도 민간투자사업의 고양시 구간 정거장이 덕은지구 내로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당초 정거장은 구룡사거리로 예정되었으나, 고양시

issuelaboratory.tistory.com